리뷰

[책] 진짜 우리 할머니를 만났어!

coramdeo2021 2021. 8. 31. 02:40

진짜 우리 할머니를 만났어!


정혜경 작가의 자전적 이야기가 담긴 그림책
《진짜 우리 할머니를 만났어!》

병원에 누워 있는 아픈 할머니의 모습밖에 보지 못한 딸에게
진짜 할머니의 모습을 알려 주고 싶었던 작가의 마음에 공감해 책을 읽게 되었다.

먼저 표지의 분위기와 색감에 압도되어 책을 펼쳤는데
의외의 흑백 그림이 나타났다.

병원에서 나를 알아보지도 못하시는 것 같은 무기력한 할머니,
이런 할머니를 만나러 가는 것보다는 친구들과 축구를 하고 싶은 아이의 마음과
이야기의 분위기가 흑백 그림으로 잘 전달되었다.


그리고 안경,
눈부시게 아름다운 반전 상상력이 시작된다.


국가대표 수준의 드리블 실력을 가지고 계시며,
숨바꼭질도 엄청 잘하시고,
과자랑 아이스크림도 질릴 때까지 먹게 해 주시는 최고의 할머니


할머니와의 신나고 재미있는 시간은 MRI실을 통해 절정에 다다른다.
진짜 우주를 만나고 별자리 친구들과 축구 시합을 하는 장면,
거뜬히 이기고 달콤한 별사탕 비가 쏟아지는 장면에서는 가슴이 벅차올랐다.
작가의 상상력이 빛나는 감동적인 장면이었다.


나의 모든 이야기를 들어주시고
무조건 내 편이 되어 주시는 '진짜 할머니'를 만난 후,
'엄마의 병원 가는 날'은 '할머니랑 노는 날'로 바뀌었다.

병원을 나오며 할머니의 얼굴을 쓰다듬는 우주의 손길이
마음에 닿아 따뜻하고 뭉클했다.

출산과 육아를 하며 '엄마'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다.
특히 최근 허리디스크가 심해져 한 달간 누워계시는 동안 더욱 그랬다.
아직까지도 딸의 부족함을 채우는 것이 가장 삶의 우선인 엄마,
손자 때문에 웃는다는 엄마.
작가의 마음이 담겨서인지 엄마에 대한 감동과 여운이 깊이 남는 책이었다.

우리 아이는 훗날 할머니를 어떻게 기억하게 될까?
아이가 할머니에 대해 많은 것을 기억했으면 좋겠다.
지금 이 순간, 건강하게 아이와 많은 시간을 함께 해주시는 것이 정말 감사하다.

아이와 함께 읽으며,
할머니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책이다.

세상의 많은 아이들이 우주의 안경을 통해 '진짜 할머니'를 만나고,
할머니와 세상에서 가장 신나고 재미있는 시간을 만들길!

소중한 책을 보내주신 한울림어린이 출판사 감사합니다.

진짜 우리 할머니를 만났어!
정혜경 지음
한울림 어린이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알아두면 쓸데 있는 유쾌한 상식사전  (2) 2021.08.31
[책] 야무지게, 토론!  (0) 2021.08.31
[책] 우리는 함께 자란다  (2) 2021.08.30
[책] 목사의 독서법  (2) 2021.08.26
[책] 52주 기독교 신앙의 체계  (0) 2021.08.26